-
이만교회운동본부 남현교회에서 제107회기 ‘제1.2차’ 교회개척전도성장세미나 개최카테고리 없음 2023. 6. 2. 13:02
[화평방송뉴스 –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이만교회운동본부가 주최한 교회개적전도 성장세미나를 2023년 6월 1일 제1차(목), 8일 제2차(목) 두 번 모두 남현교회에서 개최된다.
배만석 목사(이만교회운동본부장)는 인사말을 통해 제107회기 교회 개척 전도 성장세미나에 오신 분들에게 ‘하나님이 주신 귀한 목회자의 소명을 감당하고자 금번 세미나에 참석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라고 인사말을 시작했다.
배만석 목사(이만교회운동본부장)는 ‘목회는 실패가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나의 변화되기전 옛 성품과의 치열한 투쟁만이 존재한다. 하나님이 주실 생명의 면류관을 바라보며 목회자로써 부끄럽지 않는 삶을 사시길 바란다.라면서 이만교회운동본부는 교회개척과 전도와 성장에 관심이 있는 분과 어려운 여건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지하여 최선을 다해 복음전도의 사명을 감당하고자하는 분들을 돕고자 건실한 준비와 영성집회, 소그룹 토의. 지열별 멘토 모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만교회가 주는 도움은 아주 작은 도움일 수 있다. 하지만 오병이어의 기적처럼 작은 관심과 사랑이 놀라운 하나니므이 부흥의 역사로 이어지길 소망하며 최선을 다해 돕도록 노력하겠다. 교회부흥은 우리가 원하는 것 이상으로 하나님이 원하신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상적인 방법을 의지하기 보다 하나님의 절대주권과 섭리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늘 기대하며 하나님의 놀라운 손길을 체험하는 여러분되시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대신했다.
제1차 세미나는 1일 오전 11시 서기 노경수 목사의 인도로 시작되어 부본부장 정재혁 장로가 기도하고, 부회계 조형국 장로가 성경봉독(수6:1-5)하고, 예수사랑교회 김진하 목사가 “여리고 작전”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면서 “우리는 여기서 하나님과 여리고 사람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경쟁과 양면의 서로 다른 결심들을 보게된다. 누구의 말이 이길 것인가를 이야기한다는 것은 뻔한 일이다.”라면서 강의했다.
이어서 본부장 배만석 목사의 환영사가 있은 후 총무 박영수 장로가 광고하고, 명예본부장 이춘복 목사의 축도로 개회세미나를 마쳤다.
오후 1시부터 이어지는 강의는 1강부터 4강까지 60분씩 강의가 이어졌다.
제1강의 남현교회 이춘복 목사가 발간한 [쉬운목회]라는 책을 소개하면서 “이춘복 목사는 지난 40년간 목회하면서 7개의 지교회를 세우고 부목사를 파송하고, 또 은퇴 준비는 은퇴하기 10년 전부터 이미 후임 목사를 정해놓고 유학도 보내면서 훈련했다. 목회는 내 능력으로, 내 방법으로, 내 욕심으로 하려고 하면 무척 힘들고 어렵지만 하나님이 하시도록 나를 내려놓고 목회하면 참 쉽고 편하고 행복하다.”라면서 이 책을 통해서 힘을 얻고 목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쉬운목회‘에 대해 강의했다.
제2강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는 “교회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할 때”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하면서 “목사가 제일 잘하는 것은 설교이다. 그런데 목사가 제일 못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설교를 듣는 것이다, 라면서 다른 사람들의 설교를 들을 줄 알아야 한다. 감동있는 설교를 들어라. 그리고 자기 말로 풀어써야 한다. 은혜를 받고 연속된 설교를 해라. 설교할 때 ”혈토“하듯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의했다.
제3강 늘푸른진건교회 이석우 목사는 “교회 개척 준비와 전도”라는 주제로 목사는 인격, 성품, 영성이 중요하다. 목회에서 인간관계가 문제가 생기면 목회자의 뼈를 깍는 아픔이 있다. 그런 면에서 실천신학의 중요성과 인격적으로 성숙해야 개척 목회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라는 강의했다.
제4강 산본양문교회 정영교 목사는 “비전과 목양으로 정신적 언덕이 되어 주는 목회”라는 주제로 “코끼리 울리기 대회 이야기하면서 개척교회 목사가 코끼리 귀에 대고 ‘나 개척교회’ 목사야 라고 했더니 코끼리가 울더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개척교회 목사가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지를 말하면서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면 역사가 일어나고, 사람이 하나님을 만나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강의를 끝의로 제107회기 제1차 교회개척전도성장세미나를 마쳤다.
[참조 – 6월 8일(목) 제2차 교회개척전도성장세미나가 남현교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화평방송 김경옥 기자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